TDF 상품을 단순히 수익률로만 비교해서는 안됩니다. 그보다 더 중요한 기준이 있습니다. 글라이드에서는 정말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새로운 기준을 내세워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안합니다.
단순히 위험성향으로만 찾았던 상품 추천에서 벗어나 진짜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TDF 상품 제안을 만나보세요.
2월도 상당히 괜찮은 성과를 보였습니다.
S&P500은 5.3% 수익률을 내면서 역사상 가장 좋은 2월을 기록했습니다.
채권 대비 상당히 좋은 미국 주식의 성과 때문에 한국에서도 대부분의 TDF가 괜찮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.
1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눈에 상당히 띄는 한 가지는 KCGI프리덤TDF의 성과입니다.
이는 KCGI의 액티브 펀드를 엮어서 만든 액티브 TDF라 볼 수 있고, 자산 중에는 KCGI글로벌리츠부동산모[리츠-재간접형]도 포함하는 등 주식과 채권 범주를 넘어선 자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한국 TDF 시장의 운용수수료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패시브 펀드 ETF로 운용하는 펀드는 운용수수료가 훨씬 낮습니다.
대표적이면서 눈에 띄게 낮은 상품은 ‘삼성ETF를담은TDF’ 시리즈입니다. 운용수수료는 9 bps에서 38 bps까지 상당히 넓은 레인지를 보이고, 대체로 20~30 bps가 평균이라 볼 수 있습니다.
이렇게 운용수수료의 레인지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정확히 자신이 원하는 투자 방향 및 목표 수익률에 맞는 TDF를 선택하는 일은 더 중요합니다. 무조건 수수료가 낮은 TDF를 고른다면 이 또한 맞지 않습니다.
알맞은 TDF의 성격을 정하고 비슷한 성격을 가진 TDF 중 수수료가 낮은 상품을 선별해 나가야 합니다.
24년 2월 29일 기준 설정액과 운용수익률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.
글라이드만의 독자적인 필터링 단계를 통해 개인맞춤형 TD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